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

학생부종합전형

경운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의 주요 특징 및 지원 전략

가. 학교 교육 중심의 대입전형 운영

  • 우리 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은 기존 교과성적 위주의 정형화된 선발 방식에서 벗어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충분히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중심으로 우리 대학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생을 평가하여 선발하는 학교 교육 중심의 대입전형입니다.

나. ‘진리 · 창조 · 인덕’의 우리 대학교 교육이념에 적합한 “사회친화적 실용 인재” 선발

  • 지원자를 대상으로 창의성과 인성, 그리고 전공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성장잠재력 및 발전가능성을 중심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합니다.

다. 입학처 홈페이지(Http://ipsi.ikw.ac.kr)를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은 물론 각 전형의 입시 결과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• 홈페이지 내 「입학상담 Q&A」 및 「카카오톡 상담 서비스」를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께서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  • 그 밖에 입시 준비와 관련한 직접 문의 및 상담은 Tel) 054-479-1201~120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경운대학교 인재상

인재상

  • ‘사회친화적 실용인재’
  • 경운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평가영역 및 평가요소를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‘사회친화적 실용인재’의 발굴-선발-육성을 목표로 노력
인재상

평가방법

서류평가 - 평가방법, 활용자료, 평가자구성, 반영점수
평가방법 학교생활기록부에 나타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에 따라 종합·평가(면접 없음)
활용자료 학교생활기록부
평가자 구성 지원자 1인에 대해 2인의 입학사정관이 독립적으로 평가
서류평가 - 종합평가, 평가항목, 평가지표, 반영점수
종합평가 평가항목 평가지표 반영점수
학업역량
  • (석차등급) 주요 교과 성취도
  • (이수단위수) 모집단위 관련 교과 이수 정도
  • (학업역량)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나타난 선생님의 평가
  • (+) 지원한 모집단위와 진로선택과목 이수의 연관성
  • (+) 교과 관련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
150
창의적
체험활동
  • (자기주도성) 창의적체험활동에서 나타난 지원자의 역할
  • (능력) 창체활동의 성과 또는 지도교사의 평가
  • (열정) 자신의 꿈과 끼를 위한 노력 정도
  • (+) 교육목표(창의•융합)와 관련된 활동
150
인성
  • (인성) 배려, 나눔, 협력, 갈등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
  • (봉사) 봉사활동에 준하는 교내 학생활동
  • (교사의 평가)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에 나타난 선생님의 평가
  • (-) 출결상황, 학교폭력조치사항
150
전공관심도
  • (선발목표) 모집단위의 인재상을 중심으로 한 종합평가
  • (요구역량) 모집단위에서 요구하는 역량의 정도를 종합평가
  • (관련교과목) 모집단위와 관련 있는 교과의 기초학습 역량
150